본문 바로가기

뉴스 브리핑

2015년 6월 4일 뉴스 브리핑


정치

1. 정의당과 노동당, 국민모임, 노동정치연대가 오는 4일 진보세력 결집과 새로운 진보정당 창당을 본격화하겠다는 내용의 공동선언을 한다.

2. ‘공갈 사퇴’ 막말을 해 당 윤리심판원으로부터 1년 당직 자격정지의 중징계를 받은 새정치민주연합 정청래 의원이 3일 의원 워크숍에 참석했다. 그동안 자숙의 시간을 보내며 두문불출했던 정 의원이 이날 주승용 최고위원와 만나면서 공식 화해가 성사됐다.



경제

1. 우리은행, 1년간 미사용 1만원 미만 계좌 13일부터 거래정지하기로 결정

 - 장기 미사용 계좌는 예금 잔액이 소액이면서 1~3년간 이용실적이 없는 통장을 말한다. 우리은행의 경우 △잔액이 1만원 미만이면서 1년 이상 △1만원 이상~5만원 미만이면서 2년 이상 △5만원 이상~10만원 미만이면서 3년 이상 거래가 없는 계좌를 장기 미사용 계좌로 규정하고 있다.

2. 현대차 미,중 5월 판매 고전. 메르스와 엔저로 인하여 어려운 경제. 그리고 자동차 수출 감소로 인한 한국 경제 직격탄 예상

3. 올해 삼성 갤럭시S6·갤럭시S6엣지 판매량이 5000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과거 4500만대가 팔렸던 갤럭시S4 출시 첫 해 판매기록을 넘어서게 된다.



사회

1. 메르스 휴업, 경기도 유치원 및 초·중·고교 183개교…3차 감염자 증가 대응책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감염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경기지역의 유치원과 초·중·고교가 휴업에 들어갔다. 

2. 사회 소식은 온통 메르스 공포...ㅠㅠ



문화/생활

1. 코레일은 오는 11일까지 ‘아빠와 함께 여행하고 싶은 사연’을 공모해 자전거 전용 전철과 레저스포츠를 함께 즐기는 이벤트를 개최



IT/과학기술

1. 과학학술지 사이언스가 온라인 판을 통해 한국에서 확산되고 있는 중동 호흡기 증후군, 메르스의 전염 사례를 다뤘습니다. 

사이언스는 "슈퍼 전파 사건으로 한국에서 메르스 감염 환자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는 제목의 기사를 실었습니다.



연애

1. 방송 촬영장에서 배우 이태임과 욕설 논란에 휩싸였던 예원이 논란 5개월 만에 자필 편지로 이태임에 사과

2. 송혜교, 송중기 주연 ‘태양의 후예’는 극한의 환경 속에서 사랑과 성공을 꿈꾸는 이 시대 젊은이들을 통해 삶의 가치와 사랑을 담아낼 휴먼 멜로드라마다. 올 하반기 KBS 2TV에서 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