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상품/펀드

리츠(REITs) 펀드란 무엇인가?


리츠펀드란 ???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s; REITs)


리츠는 주로 부동산투자신탁을 말합니다. 주로 부동산개발사업, 임대, 주택저당채권 등에 투자하여 수익을 올리는 구조입니다.


전문가들도 분석이 다를때가 있는 듯 하다. 일부는 금리가 오를때 임대소득 증대를 기대하여 리츠펀드에 투자하고, 또 일부는

반대로 금리가 내릴때 부동산 시장 활성화를 기대하여 리츠펀드에 투자하라고 조언하는 듯 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이 투자의 적격성을 판단하기 위한 꾸준한 노력이 있어야 될듯 하다.



네이버 지식 백과

 부동산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뮤추얼펀드. 리츠는 증권의 뮤추얼펀드와 같이 전문 펀드매니저들이 일반인과 기관 투자가들의 돈을 모아 펀드를 구성, 부동산에 투자해 수익을 투자자들에게 되돌려준다. 일반인들이 리츠 투자를 하는 방법에는 펀드 공모에 직접 참여하거나, 펀드가 증시에 상장된 후 거래중인 주식을 매입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공모에 참여할 경우 저렴하게 주식을 사기 때문에 증시 상장 후에 주가가 오르면 상당한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펀드를 잘못 사면 투자원금을 손해 볼 수도 있다. 리츠 공모에 참여하지 못한 사람들은 증시에서 거래되는 리츠 주식을 매입하는 방식을 통해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다. 리츠는 투자대상이 부동산이기 때문에 원금 손실 가능성이 적으면서도 안정적인 배당소득을 올릴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또 리츠는 이익금의 90% 이상을 배당금으로 주주들에게 돌려주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은행예금이나 채권처럼 고정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다.




펀드마켓에서 리츠펀드를 검색해보았다.